대표 프로젝트
그린카 (2021)
폰트명 Greencar
굵기 Bold, Regular 2종
구성 한글 2,780 자
라틴 95 자
약물 985 자
포멧 True Type Font (TTF)
Open Type Font (OTF)
Greencar
Greencar 서체는 국내 최초 카셰어링 브랜드, (주)그린카의 전용서체입니다.
그린카 브랜드의 비주얼 컨셉을 반영하여 Bold와 Regular, 총 2가지 웨이트로 서체를 개발했습니다.
프로젝트 배경
그린카 브랜드의 비주얼 컨셉은 일상을 새롭게 그려나간다는 의미의 ‘Life Painter’ 입니다.
BI Logo의 첫 이니셜, ‘G’의 Life Painter 형태를 서체에도 반영하여
그린카를 통해 더 풍요로워지는 일상과, 새로운 경험으로 확장되는 고객 베네핏을 표현했습니다.
자소 특징 : 한글
세로모임꼴에서 특정 글자의 상단 획을 Life Painter 형태의 곡선으로 표현하여
New BI의 비주얼 컨셉을 강조하고 서체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서체의 곡선 표현은 일상에서 다양한 접점을 연결하는 Bridge, 경험을 확장하는 View, 일상을 새롭게 그려나가는 Drawing 등
그린카의 브랜드 스토리를 나타냅니다.
네모틀에 꽉 찬 모듈과 곧은 획 표현을 통해 단단하고 안정적인 조형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자소 특징 : 영문, 숫자
영문과 숫자는 BI Logo와 통일성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a’의 심플한 형태, ‘r’의 사선 맺음과 같은 특징을 다른 알파벳과 숫자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자소 특징 : notdef (not defined)
폰트에 없는 글자를 입력하는 경우 그린카를 위해 디자인된 notdef 기호가 표시됩니다.
사용사례
Client 그린카
Director (주)산돌티움
Typeface Design (주)산돌티움 Font Team